[Day1 /11월 26일(금)]  세션2
머선129, 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

김형준

EBS PD


· EBS PD

· EBS 다큐멘터리 PD

· 1997년 EBS 입사

· <빛의 물리학>, <문명과 수학>,

· <넘버스>, <철학하라>등 프로그램 제작

강연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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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금****
2021-11-15
조회 12

팬데믹으로 인해 교육 환경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교육 매체의 변화를 보면 대중매체에 의한 교육에서 인터넷에 의한 교육으로 옮겨 왔고 다시 모바일과 같은 휴대가 가능한 스마트 기기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휴대가 가능한 기기로 인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한 환경에서 교육 서비스 제공자는 어떤 역할을 해야 할까요?

 

박수****
2021-11-10
조회 14

EBS 다큐멘터리 <4차 산업혁명, 교육 패러다임의 대전환>을 매우 흥미롭게 보았습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인재는 누구일까?"라는 질문에서 시작하여,

미국, 프랑스, 에스토니아 등 선진적으로 대처하는 해외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본 다큐멘터리를 기획·제작 후에 아래 2가지 질문에 어떻게 답을 내리셨는지 궁금합니다.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살아남을 인재는 누구일까?

 - 그렇다면, 교육기관의 역할을 어떻게 바뀌어야 할까?



강태****
2021-11-08
조회 19

최근 학령인구의 급감으로 지방대학 위기, 소멸론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데요

교육패러다임변화에 인구구조 변화, 지방대학의 위기도 중요한 요소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새로운 교육패러다임 속에서 과연 지방대학이 추구해야할 방향, 전략은 과연 무엇일까요?

이혜****
2021-11-08
조회 22


코로나 사태 이후 교육패러다임이 온라인을 기반으로 한 환경으로 변화한다는 얘기는 많이 듣고 있습니다. 


많은 연구나 언론에서 언급되는 패러다임의 변화는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의 전환내지는 두개를 병행한 하이브리드 방식인걸로 알고 있는데 이거 외에 다른 변화는 어떤게 있을까요? 그에 따른 자녀 교육방식에도 변화가 필요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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